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스페인치안 꿀팁!

사용자 EUI24 2018.10.12 14:53

안녕하세요? 모두 유럽여행 한 번쯤은 꿈꿔보는 것 같은데요. 저는 유럽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도시가 바로 스페인이었는데요. 건축물이나 건물들이 아름다운 나라이기도 하고 먹거리나 그 나라의 문화를 느껴보고 싶기도 또 한편으로는 축구의 팬이기도 해서 꼭 가보고 싶었습니다.


제 주변 분들과 유럽여행에 관해 이야기를 할 기회가 생겨 하다 보니 스페인치안에 대해 듣게 되었는데요. 다녀오신 분들에 의하면 위험하다고 표현을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의 가보고자 하는 의지는 꺾이지 않았습니다. 다만, 주의해야겠다는 생각은 많이 들었는데요. 혹시 여러분들께서도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다면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스페인치안 꿀팁!


우선 스페인의 치안 상황부터 말씀드리자면 우리나라 기준으로 본다면 조심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비춰보면 나쁜 편은 아닙니다. 다만 강력범죄의 발생률은 현저히 낮으나 강도나 소매치기 같은 범죄들은 빈번하게 일어나는 편입니다. 특히나 여행자들을 노리는 범죄가 잦기에 여행을 떠나실 때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의를 잘 살피시고 조심하신다면 범죄의 표적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1. 비싼 옷이나 물건은 하지 않는다.

소매치기범의 표적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비싼 옷이나 값비싼 물건은 하고 다니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왜냐면 여행자의 행색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명품 브랜드의 옷이나 가방을 메고 다니는 경우에는 목표가 되기 쉽습니다. 여행자 모두가 행색이 굳이 초라하게 보일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튀게 다니실 필요도 없습니다.


2. 가방은 몸 안쪽으로!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것보다는 짐을 최소화해 맨몸으로 다니는 편을 가장 추천해 드리고 싶지만 최소한의 짐을 준비했지만, 가방이 필요하신 분께 권해드립니다.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힙색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백팩이나 크로스백은 뒤로 메게 되면 훔쳐가는지도 모르게 범죄에 노출됩니다. 앞으로 메도 걸리적 거리지 않는 가방을 추천해 드립니다.



3. 여권과 귀중품은 맡긴다.

여행객들에게 여권사본을 지참하는 것이 허용되는 나라인데요. 워낙에 여권을 활용한 범죄가 많아져 복사본을 지참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여권은 도난당하기 쉬운 귀중품과 함께 호텔 금고에 맡기시는 편이 가장 안전합니다. 


4. 현금은 분산하여 가지고 다닌다.

소매치기범이나 날치기범을 만났을 때는 사실 저항하는 것은 너무나 위험한데요. 그렇기에 순순히 내어주는 편이 훨씬 안전합니다. 그럴 경우 한 번에 모든 것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는 지갑을 여러 개 가져가 현금을 분산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나를 잃어버려도 큰 영향이 없을 정도로 준비해 놓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카드는 지갑에 넣어두지 않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페인치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신다면 이러한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신경 쓰셔서 가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